젊은 할비

80살에도 슬로우 조깅을 해야하는 이유

할아비의 자명종 2025. 5. 28. 06:00

80살에도 슬로우 조깅을 해야 하는 이유

 

나이가 들어도 슬로우 조깅을 해야 합니다

1.관절 부담 감소: 나이가 들수록 관절, 특히 무릎 관절은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일반적인 조깅이나 달리기는 관절에 강한 충격을 주어 통증을 유발하거나 부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슬로우 조깅은 걷는 듯한 느린 속도로 달려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2. 꾸준한 운동 습관 유지: 슬로우 조깅은 '웃는 얼굴을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편안한 속도로 진행되므로, 부담 없이 매일 꾸준히 실천하기 좋습니다. 이는 운동 습관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심폐 기능 유지 및 향상: 나이가 들면 심폐 기능이 자연스럽게 저하됩니다. 슬로우 조깅은 낮은 강도로 지속적으로 심박수를 유지시키며, 이는 심장과 폐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산소 공급이 개선되어 전반적인 체력 향상에 기여합니다.

4. 체지방 감소 및 체중 관리: 빨리 걷는 것보다 슬로우 조깅이 2배 이상의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낮은 강도의 운동은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5. 정신 건강 및 뇌 기능 개선: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엔도르핀과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합니다. 슬로우 조깅 역시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우울증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뇌의 해마 크기를 증가시켜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슬로우 조깅을 함으로써 근력 및 균형 감각을 향상시키며 혈압과 혈당을 조절하고 뼈 건강을 증진하며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노화를 지연하고 궁극적으로 수명을 연장시킵니다.

매일 조금씩 달리는 것만으로도 20년 더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을 얻게 됩니다. 큰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결심만 하면 바로 이루어집니다.

결심하세요.

 

 

내 티스토리 '젊은 할아비의 자명종'을 매일 받아 보고 싶으신 분, 또는 주위 분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전화번호와 이름을 메시지로 보내 주세요

송기석 010-5601-6521
kisssong@kakao.com.